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청년경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by garden101 2022. 10. 25.

청년경찰

개봉일 : 2017. 08. 09.

장르 : 액션

상영시간 : 109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박서준과 강하늘의 캐미 때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영화 청년 경찰입니다. 누적 관객수는 약 550만 명으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심각한 범죄에 관한 내용이 나오지만 영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두 배우의 캐미가 영화를 더욱 더 유쾌하게 만들어 줍니다. 경찰대 입학생의 열정을 보여주는 영화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영화 청년경찰 줄거리(스포 x)

의욕충만 경찰대 신입생 기준 그리고 이론 백 단 경찰대 신입생 희열이 만났다. 기준과 희열은 경찰대에 입학한 이유가 다르고 어울리지 않는 이 두 명은 첫 만남부터 웃음을 준다. 경찰대에 전통인 법화산 정상을 완주하는 테스를 실시하게 된다. 시간 안에 완주해야 살아남기에 모두가 최선을 다한다. 희열은 내려오는 도중 발을 접질리게 되고 혼자서는 내려오지 못하는 상황에 처한다. 모두 자기 살길이 바빠 무시하고 내려가는데 희열은 기준에게 소고기를 사 줄 테니 같이 내려가자고 제안한다. 소고기에 제안을 받아들여 같이 내려가게 되는데 교관은 오히려 다른 동기들에게 호통을 치며 다시 왕복하라고 지시를 한다. 이렇게 기준과 희열은 첫 만남은 좋지 않았지만 훈련을 하면서 점점 서로를 알아가게 된다.

2년이 흐른 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그 둘은 같이 휴가를 계획하며 클럽에서 노는 상상을 한다. 클럽에 간 그 둘은 군인임을 들통나고 결국엔 두 명이서 술을 마신다.

우연히 분홍색 패딩을 입은 여성을 발견하고 번호를 따러 따라가다가 갑자기 여성이 납치되는 광경을 목격하고 쫓아갔지만 놓치고 만다. 경찰에 신고도 하고 경찰서에 찾아가 보고도 하지만 실제 현장에 있는 경찰들을 바쁘다며 무시를 한다.

기준과 희열은 우리가 찾자며 증거인 떡볶이를 가지고 탐문을 시작한다. 주변 가게들을 모두 탐문한 끝에 떡볶이 가게와 그 여성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 그 여성은 윤정이고 귀 파방이라는 곳에서 일을 한다는 사실을 파악한다. 그 가게를 찾아가 집에 대한 정보를 알고 찾아갔는데 그 안에는 가출 청소년들이 모여있었고 누구에게 납치까지 됐는지도 알게 된다.

결말 부분은 궁금하시겠지만 현재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으니 아직 영화를 안 보시는 분들은 보시길 바란다. 

영화 청년 경찰이 흥행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경찰대 신입생이 만들어내는 이야기이다. 영화는 주인공이 있고 주인공과 맞서 싸우는 악당이 있거나 주인공과 함께하면서 영화에 몰입시켜주면서 재미를 유발하는 파트너가 있다. 청년 경찰은 주인공이 두 명으로 경찰대 신입생들의 브로맨스가 영화의 99%를 살렸다. 경찰대에서 머리 자르는 장면부터 산에서 서로 도와주고 훈련 장면 등으로 두 신입생들의 캐미가 너무 좋았다. 관객들을 몰입시킬 수 있었다.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 연기인지 실제인지 모를 정도로 자연스러웠다. 

그리고 다음은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 부분인데 대림동이 나왔다. 이때 영화들이 대림동에 관해서 좋지 않은 시선으로 비치는 모습들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인지 대림동 하면 안 좋은 선입견이 생겼다는 말들이 많다. 실제로 중국인들이 민원을 많이 넣었다고 한다. 이렇게 이슈가 되다 보니 오히려 많은 관객이 봤고 봤는데 오히려 더 재밌어서 인기가 많이 있던 게 아닐까 싶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테지만 그래도 강하늘과 박서준이 나와서 인기가 많았을 것 같다. 박서준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해도 엄청나기 때문이다. 

정리를 하자면 대림동이라는 특정 지역과 인물들을 악인으로 만드는 상황은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청년의 패기와 한국 경찰의 대단함을 보였고 스토리도 끝까지 나쁘지 않았다. 그리고 캐릭터를 살리는 두 배우, 강하늘과 박서준의 브로맨스 캐미가 아주 재밌었다. 2편이 나온다는 소식도 있으니 2편은 청년의 패기에서 어떤 것으로 성장해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