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연가시 : 코로나로 다시 찾게 되는 재난영화 줄거리 및 리뷰

by garden101 2022. 10. 23.

연가시

개봉일 : 2012. 07. 05

장르 : 드라마, 모험, 스릴러

상영시간 : 109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이후 재조명된 영화 연가시를 리뷰하겠습니다. 코로나가 발생된 지 벌써 2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로 인해 일상생활이 너무 달라졌습니다. 그래서인지 연가시에서 출발한 조그마한 원인이 재난까지 이어지는 내용에 더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가 개봉한 지 10년이 넘었고 10년 전에는 이러한 재난에 대해 너무 허무맹랑한 가정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하지만 연가시라는 흥미로운 소재로 재난이 일어난 원인부터 결과까지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영화, 지금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연가시 줄거리

강물에 시체가 떠다닌다. 한 곳에서가 아닌 다양한 장소에서 시체가 보인다. 강뿐만 아니라 화장실 등 물이 있는 어느 곳에서 발견된다. 살인사건이 아님을 알고 재난이라고 정부는 발표한다. 또한 사람에게서 연가시가 나온 것을 파악하고 분석한 결과도 발표하는데 기존의 연가시는 곤충의 기생했지만 돌연변이로 인간의 체온에서 버틸 수 있다는 내용이다. 특이점으로는 연가시에 감염이 되는 사람은 식욕이 왕성해지고 탈수 증상이 심해진다. 결국 탈수 증상으로 물을 찾게 되는데 물을 흡수하는 속도보다 탈수 증상이 빨라 미친 듯이 물을 원하게 된다. 물에 빠져야만 고통이 사라지게 되면서 결국에는 사망하게 된다. 우연히 약국에서 파는 윈다졸이라는 구충제를 먹고 감염이 해소되었다는 사람이 나타나고 사람들은 구충제를 구하려고 한다. 하지만 그것은 하늘의 별따기였다. 주인공인 재혁의 가족도 모두 연가시에 감염이 되는데 재혁은 가족들을 구하기 위해 윈다졸을 구하러 간다. 간신히 윈다졸을 구한 재혁은 가족에게 돌아가는 중 갓난 아기와 함께 울고 있는 엄마를 보게 된다.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자신이 가지고 있던 윈다졸 한 개를 애엄마 게 주었다. 그것을 시작으로 주변에 사람들에게 둘러 쌓여 나머지도 다 뺏기게 된다. 그래도 가족들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다른 방법을 찾아 가는데 윈다졸을 찾으러 돌아다니면서 재난과 관련된 정보와 단서를 찾게 되면서 해결을 위해 직접 나서게 된다.

연가시 리뷰 : 재난의 공포는 현재 진행 중 

연가시를 감상하면서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은 코로나이다. 떠올리기 싫은 단어이지만 우리는 코로나와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됐다. 연가시에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일어난 코로나 주요 포인트들이 영화 안에 모두 들어있다. 마치 영화를 따라한 것 마냥 아주 비슷하다. 조그마한 바이러스로 시작하여 한 나라를 마비시키는 것, 연가시에서는 구충제를 먹으면 치료가 되었지만 코로나는 백신을 맞았다. 하지만 아쉽게도 코로나는 100% 치료제가 없었다. 아쉬운 부분 중 하나이다. 연가시는 진행속도가 빨랐다. 연가시는 빠르게 퍼지고 사람들은 여기저기서 물에 빠져 죽음을 당하기 시작한다. 주인공은 약을 구하러 이리저리 뛰어다니라 정신도 없다. 실제로 겪어보니 처음에는 별 일이 아닌 듯 보였지만 한 나라 그리고 전 세계에서 나오는 뉴스들과 사망자, 중증자가 늘어나는 빠르기가 빛의 속도였다. 가장 무서운 것 그리고 공감되는 것 중에 하나가 우리 일상생활에서 가까운 것으로 강하고 빠르게 전파가 된다는 것이다. 연가시에는 물이었고 코로난 공기였다. 모두 인간에게 필수로 있어야 하는 것이다. 사실상 물과 공기를 차단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공포를 안고 생활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 공포는 일상생활에 제한이 생기고 불편함을 야기한다. 2년 동안 모든 부분에서 불편함과 또는 사업의 손해 등이 엄청났다. 이렇게 재난은 정말 무서움을 갖고 있는 악마이다. 그리고 자연재해 등 재난이 많이 발생되고 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일어나는 것이라고 안도하지만 여러 지역에서 점점 발생 횟수가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언제 나에게도 닥칠지 모르는 일이다. 재난 앞에서는 한없이 작은 인간이기에 일어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코로나로 인해 재난의 공포에 대해 더욱더 공감할 수 있었던 영화, 연가시 리뷰였습니다. 하루빨리 완벽한 치료제와 코로나가 끝나길 빌면서 리뷰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