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악마다는 프라다를 입는다 리뷰, 줄거리

by garden101 2022. 10. 19.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개봉일 : 2006. 10. 25.

장르 : 코미디, 드라마

상영시간 : 109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배우가 나온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제목부터가 의아합니다. 악마와 프라다는 어울리지 않는데요. 영화 감상 후 그 의미를 조금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온 뉴욕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영화,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줄거리

명문대학을 졸업한 앤디는 기자의 꿈을 갖고 뉴욕으로 왔다. 하지만 이력서를 내고 면접의 기회를 준 곳은 런웨이뿐이었다. 런웨이는 트렌드를 앞장서고 치열한 경쟁이 있는 곳이다. 런웨이라는 곳에서 아무것도 모르는 앤디가 면접을 통과하고 일을 시작하게 된다. 그 안에서도 가장 예민한 편집장 미란다의 비서로 시작한다. 많은 여성들이 일하고 싶어 하는 직장이지만 자신의 다른 꿈을 위해 1년만 버티면 기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앤디는 런웨이에서 일을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는다.

24시간 울려대는 휴대폰, 낮과 밤이 따로 없는 스케줄로 인해 주변의 친구들과 남자 친구를 챙기지 못한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조차도 신경 쓰지 못한다. 밥 먹을 시간도 없으며 출판되지 않은 책을 구하라는 업무에 지칠 대로 지쳐버린 앤디이다. 거기다가 동료들은 자기에 대한 험담을 하고 상사는 앤디의 노력을 인정하지 않는다. 이제 상처를 입은 앤디는 나이젤에게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하지만 냉철한 나이젤은 오히려 앤디를 혼낸다. 나이젤의 현실적인 조언에 큰 깨달음을 얻는 앤디는 다음날부터 새로워진 모습과 달라진 자세를 보여준다. 미란다 역시 달라진 앤디의 모습에 큰 만족을 느끼며 신뢰를 점점 쌓게 된다. 역시나 하나를 얻게 되면 하나를 잃는다고 남자 친구와의 관계가 점점 멀어지게 된다. 시간이 흐를수록 미란다의 눈에 들어오고 자신이 맡은 일들을 잘 소화할 수 있게 된 앤디는 파리도 동행할 수 있게 된다. 앤디의 직장 선배 에밀리가 정말 원했던 것이지만 어쩔 수 없이 가지 못하게 되어 못 간 자리를 앤디가 가게 되었다. 파리에서는 앤디가 꿈꾸는 미래가 무엇인지 확실히 하는 계기가 되는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 어떤 선택을 왜 했을지 궁금하다면 꼭 보길 바란다.

그렇게 예전의 자리로 돌아온 앤디는 원래 꿈꿨던 기자 일에 이력서를 내고 면접을 보게 된다. 면접을 보는 중 전 회사의 상사 미란다에게 추천서가 도착하는데 ‘그녀는 내게 가장 큰 실망감을 안겨주는 사람이다. 하지만 그녀를 뽑지 않는다면 당신은 바보다’라고 적혀있습니다. 또한 앤디는 남자 친구에게도 돌아가 자신이 잘못 생각했다며 사과를 합니다.

앤디의 행복 결말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면 오늘은 이 영화를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리뷰 : 악마가 되야 프라다를 입는다

결말이 참 좋았다. 현재 위치한 곳에서 진심으로 최선을 다하고 상사의 인정도 받으며, 겪지 못한 일들을 해결하고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중에 자신이 원했던 꿈을 쫓아가면서 행복이 무엇이고 진짜 내가 누구인지를 알려주는 결말이었다. 그렇다고 미란다가 나쁜 것은 아니다. 미란다도 자신의 목표를 이뤄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그렇기 때문에 그 자리에 있었던 것이다. 세상에는 여러 사람들이 존재하고 각 사람들마다 추구하는 꿈과 가치관이 있기 때문에 이 영화는 자신에게 맞는 가치관과 꿈을 찾아가는 것이 맞다고 말해주고 있다. 다만 영화에서도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는 모습이 많이 나오는데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방법은 없을까? 그것은 욕심인가? 하는 의문이 든다. 그래서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라는 말은 악마가 되었기에 프라다를 입을 수 있다는 말이고 악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고 악마가 되가는 과정에서 무언가는 얻고 무언가는 잃을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프라다를 입어봐야 자신이 원하는 꿈, 삶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고 그다음을 위한 결정을 할 수 있다고 개인적으로는 말하고 싶다.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돈을 많이 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먼저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고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걸 느꼈다. 그렇게 되면 내 삶에 있어서 성공과 돈 모두를 얻은 사람이 되고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