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세 얼간이 : 인도영화가 처음이라면 무조건 봐야 할 영화

by garden101 2022. 10. 26.

세 얼간이

개봉일 : 2011. 08. 18.

장르 : 코미디, 드라마

상영시간 : 141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1년 개봉했던 인도 영화 세 얼간이를 리뷰 하겠습니다. 이 영화는 인도에서 만든 영화로 국내 개봉 전부터 순위 랭킹에 들어가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평점만 높은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남겨진 수많은 리뷰들을 통해서도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인도영화는 처음이었는데 영화 내용뿐만 아니라 색다른 구성까지 볼 수 있었고 나라는 다르지만 학업, 공부, 결혼 등에서 공감할 수 있어 더 재밌게 시청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왜 많은지를 느꼈고, 그 뒤로도 인도영화를 생각하면 세 얼간이가 떠올랐습니다. 세 얼간이는 왜 꼭 봐야 하는지 바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인도 역대급 영화 세 얼간이 정보 및 줄거리

세 얼간이는 개봉 전부터 평점이 무려 9.8을 받은 상태로 랭킹 1위로 시작한다. 개봉하기 전부터 평점부터 수많은 리뷰들까지 볼 수 있었는데 화제가 된 작품이라는 반증이었다. 세 얼간이는 스토리와 인도 특유의 감성이 모든 사람에게 공감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인도의 흥행 보증수표이자 인도의 톰 크루즈라 불리는 아미르 칸이 등장한다. 이 배우에 대해 몰랐지만 찾아보니 너무 멋있어 보였다. 스토리와 인도 특유의 감성 그리고 배우 등 잘 될 수밖에 없는 조합을 만들어 내 랭킹 1위라는 결과를 만들었다. 문화가 다른 곳에서 영화 자체로 한국에서 1위를 하고, 또한 한국에서 2009년 개봉했던 아바타를 제친다.
세 얼간이는 일류 명문대에 다니는 3명의 천재들이 반란을 일으키면서 일어난 사건들을 보여준다. 입시, 취업, 경쟁, 결혼 등 한국과 비슷한 관심사에 공감할 수 있었는데 사건들을 가지고 이러한 것들을 비판함으로써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시각과 교훈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중간중간 중독성 강한 뮤지컬이 나온다. 그 중에 최고는 '알 이즈 웰'(All is well)이다. 이 장면을 탄생시키기 위해 배우는 물론 제작진이 밥을 먹을 때, 촬영 중간중간 휴식을 취할 때도 알 이즈 웰을 무한 반복으로 듣고 따라 부르면서 함께 연습했다고 한다. 무한 반복으로 듣고 따라 불러도 흥겹게 촬영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 노래를 통해 실제 영화 속에서 힘을 내 촬영을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었다고 한다.

세 얼간이는 성적과 취업만을 강요하는 세상을 거부하고 자신만의 철학을 지켜나가며 학교의 새 바람을 불게 하는 란초, 아버지가 정해준 꿈인 공학자가 되기 위해 자신이 원하는 일은 포기하고 공부만 하는 파르한, 병든 아버지와 식구들을 책임지기 위해 무조건 대기업에 취업해야만 하는 라주, 이렇게 세 명이 만나 진정한 꿈을 찾아 나간다. 과연 얼간이 세명은 마지막엔 꿈을 펼칠 수 있을까? 결말이 궁금하시면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보시길 바란다. 

세 얼간이 후기

인도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도 세 얼간이를 본 사람은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인도에서도 역대급 영화였지만 세계적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봤고 언론 반응 또한 뜨거웠기 때문이다. 인도 영화에 대한 관심도는 낮았지만 모두가 재밌다기에 영화관에서 본 기억이 난다.

세 얼간이를 보고 이 영화가 내가 가지고 있는 선입견에 대해 고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2011년에 개봉했는데 이때만 해도 상하관계, 전통 중시 등등 인도에서도 그랬지만 한국에서도 강했다. 그 시선을 조금 다르게 볼 수 있었다.

첫 번째는 영화 도중에 뮤지컬이 나오는데 처음에는 의아했다. 뮤지컬 장면이 나올 수가 있다는 것에 낯설었다. 한 번도 보지 못했었고 어울리지 않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세 얼간이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또 영화를 더 재밌게 살릴 수 있었기 때문에 즐거움도 배가 되었다. 

두 번째는 영화 안에 나오는 고지식한 것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 결혼도 정해진 대로 해야 하고 주입식 교육 등을 보여주면서 스스로 생각하게끔 만들어 주었다. 

그 밖에도 세 명의 얼간이들의 캐릭터와 그 주변인들의 캐릭터의 캐미가 재밌었고 유쾌하게 볼 수 있었다. 

댓글